-납세자의 83%가 ‘국세청 신뢰’, 97%가 “괜찮은 서비스” 응답-’강제적 준수 전략‘에서 ’자발적 준수‘ 전략으로의 근본적인 변화 필요스웨덴 국세청의 신뢰도가 2006년 이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은 납세자를 대하는 태도 변화와 간편하게 바꾼 세금신고 절차에서 비롯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납세자연맹(회장 김선택)은 지난 27일 “스웨덴의 권위있는 포럼으로 꼽히는 크발리텟메산(Kvalitetsmassan)이 2011년, 스웨덴내 33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조직관리 분야의 선도적인 역할을 한 공공기관에게 수여하는 ‘현대적인 기
[한국NGO신문] 이선엽 기자= 한국납세자연맹(약칭 납세자연맹, 회장 김선택)은 10일 국세청이 인기연예인을 국가의 홍보대사로 위촉해 무료로 활용하는 것은 국가권력에 의한 또 다른 갑질의 형태라는 주장을 제기했다. ▲ 10일, 한국납세자연맹은 국세청이 인기연예인을 국가의 홍보대사로 위촉해 무료로 활용하는 것은 국가권력에 의한 또 다른 갑질의 형태라는 주장을 제기했다. (한국납세자연맹)납세자연맹은 “모범납세자제도는 세금이 낭비되고 국세청이 부패한 나라에서 가끔씩 이용되는 후진적인 제도”라며 “연예인 모범납세자를